아제백신 또 사고쳤다! 경찰관이 반신마비..

2021-05-04
이주연기자

크기(0)    뉴스 읽기

 

지난주부터 경찰청 소속 직원들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경기남부경찰청에 이어 전북경찰청에서도 백신접종후 중태에 빠지는 사례가 발생했습니다.3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김제경찰서 한지구대 소속 A경감은, 지난달 28일 오전 9시, 김제 한병원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은 뒤 반신 마비 증세가 나타났습니다.

A씨는 백신 접종후 이틀간 특별한 증세가 없다가 지난달 30일부터 몸에 한기가 들었지만, 일반 접종자와 비슷한 증상 외에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진 않았습니다.

하루뒤인 지난1일, 지인과 점심식사후 오후 1시 30분께 사진관에 사진을 찾으러 갔다가, 갑자기 오른손에 마비 증상을 느꼈다고 전해졌습니다.A씨는 원광대학병원으로 긴급 이송됐지만, 증세는 병원에 도착한 뒤에도 점점 심해졌고, 현재는 혈전용해 주사와 미세혈관 시술을 받은 뒤 중환자실에 입원중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백신 접종과 A씨의 마비 증상의 연관관계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면서, "정확한 원인은 추가 조사가 이뤄져 봐야 알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앞서 지난 2일에도, 경기남부청 소속 여성 경찰관 B씨도 뇌출혈 의심 증상으로 쓰러져 병원에 이송돼, 긴급 수술을 받은 뒤 의식이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